망고 블로그: 재테크 & 절약의 모든 것
아이들 X-RAY 촬영 시 꿀팁! 본문
생활정보, 꿀팁

아이들 X-RAY 촬영 시 꿀팁!

Mango Finance & Savings Tips 2020. 6. 12.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이번에는 색다른 주제로 얘기를 해볼건데요.

바로 X레이 촬영에 관련한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여러가지 일로 다치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타박상 부터 골절, 그 이상까지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방사선 촬영, X레이나 CT 등을 찍어야 하는 일이 거의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보통 X레이 촬영을 할 때 솔직히 어른들도 겁이 많이 납니다. 여러분들도 그러실거에요. 이거는 누구나 느끼는 두려움이니까 (ㅎㅅㅎ)괜찮습니다. 어른들도 무서운데, 아이들은 오죽할까요. 촬영하려면 울고불고 움직이고 난리가 납니다. 그래서 한번에 촬영하지 못하고 여러 번에 나눠서 하는 일도 생기기도 해요. 왜 아이들이 울고 난리를 필까요? 당연히 무서우니까 그렇습니다. 가운입은 무서운 사람이랑 어둡고 으스스한 곳에 둘이 들어가면 아이들보다 큰 기계가 있으니 무서울만 하겠죠? 고입니다!

 

이번에는 색다른 주제로 얘기를 해볼건데요.

 

바로 X레이 촬영에 관련한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여러가지 일로 다치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타박상 부터 골절, 그 이상까지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방사선 촬영, X레이나 CT 등을 찍어야 하는 일이 거의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보통 X레이 촬영을 할 때 솔직히 어른들도 겁이 많이 납니다. 여러분들도 그러실거에요. 이거는 누구나 느끼는 두려움이니까 (ㅎㅅㅎ)괜찮습니다. 어른들도 무서운데, 아이들은 오죽할까요. 촬영하려면 울고불고 움직이고 난리가 납니다. 그래서 한번에 촬영하지 못하고 여러 번에 나눠서 하는 일도 생기기도 해요. 왜 아이들이 울고 난리를 필까요? 당연히 무서우니까 그렇습니다. 가운입은 무서운 사람이랑 어둡고 으스스한 곳에 둘이 들어가면 아이들보다 큰 기계가 있으니 자 여기무서울만 하겠죠? 

 

자 그러면 아이들이 울지 않고 겁먹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서 한번에 촬영을 끝내는 법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아마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우리가 해줄게 있나 싶으실 겁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릴 팁은 여러분들이 계셔야 가능한 일 이니까 숙지하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그럼 알려드릴게요. 아이들이 울고불고 떼스고 촬영을 거부합니다. 그럴 때는 이제 XRAY촬영하시는 분을 방사선사 신데요. 그 방사선사분께 양해를 구해보는 겁니다. 촬영실에 같이 들어갈 수 있냐고요. 아이가 혼자 들어가면 겁을 먹어서 촬영이 한번에 안끝날 것 같다, 차질이 생길 것 같다. 라고 하면서 여쭤보는 겁니다. 여러분이 촬영실에 아이와 같이 있으면서 아이는 안정감을 찾게 되서 대부분 아이들은 촬영을 금방 끝내게 됩니다.

방사선사 입장에서는 촬영이 한번에 끝나는 것이 이득이라 아마 허락해주실 겁니다. 그리고 같이 들어간다면 여러분들도 걱정되시는게 하나 있으실거에요.

 

방사선 피폭인데요. 요즘은 X레이 기기들이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예전보다 훨씬 적은 양이 피폭되어서 괜찮습니다. 그리고 같이 들어가시계 되면 여러분들은 방사선 차폐복을 착용하게 될 겁니다.

만약 차폐복을 주시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물어봐서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조용히 씩씩하게 잘 촬영한다면 굳이 그러실 필요야 없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어른들도 겁내는 촬영을 아이들이 하는데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그리고 아이들이 촬영에 차질을 만들고 울고불고하면 부모 입장에서도 방사선사 입장에서도 서로 불편하고 짜증이 나기 때문에 웬만하면 방사선사분께서 허락 해주실 겁니다.

 

제일 좋은 것은 촬영할 일이 없어야 하겠지만 만약 아이들에게 생긴다면 위와같이 촬영실에 같이 들어가는 것으로 아이를 안심시켜줘서 빨리 촬영을 하는 것을 기억해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가 촬영할 때 부모가 같이 들어가는 것이 민폐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안심하세요. 방사선사 교수님께서도 이 방법이 좋다고 하셨고 전공 교과서에도 수록되어 있는 내용이랍니다!


오늘은 색다른 내용을 소개드렸습니다!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한번 설명해봤는데요. 제가 글을 잘 못써서 내용이 이랬다저랬다 하는 감도 있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망고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