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망고
구로구, 김치는 옌볜 음식? 본문
화제

구로구, 김치는 옌볜 음식?

QOQMANG0 2021. 6. 1.

구로구에서 백두산을 중국식 이름인 장백산 으로 칭하고, 발해를 중국 옌볜의 역사 라고 소개하는 등의 영상이

구청 공식 유튜브에 올라왔습니다.

구로구는 '구로구청 방송센터'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데요

'구로구 우호도시 중국 옌볜조선족자치주 편' 이라는 영상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백두산을 보여주면서 "중국 동북의 제1 고봉 장백산", " 장백산의 품속에는 옌볜이 있다."  ' 장백산 천지'  '장백산 폭포' 등으로 백두산을 소개했습니다.

이름갖고 뭘 그러냐 하실수도 있는데 장백산 이라는 단어는 중국이 역사적으로 중국의 역대 왕조의 영토엿고, 중화 문화권에 속해있는 산 이다. 라고 주장할 때 쓰는 단어 입니다. 중국은 실제로 백두산의 유적지를 중국의 관광지로 개발하고 있고 장백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으로 등재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 "옌볜의 역사를 따라 1000여년 전 백산송수 사이에 해동성국의 풍채를 감상할 수 있다." 라고도 했는데요

해동성국은 발해를 뜻하는 말로, 고구려인 인 대조영이 세운 나라죠?! 즉 엄연히 한국의 역사입니다

옌볜 전통 음식으로 김치, 비빔밥, 잡채를 소개하는 내용도 나왔었는데요.

이건 뭐... 그냥.. 할 말이 없네요..

 

구로구는 "옌볜에서 제작한 영상을 그냥 올린것" "이정도는 괜찮겠다 싶어서 게시했다. " 라고 말했다는데요.

어딜봐서 저게 괜찮은지? 혹시 국적이...?

 

가뜩이나 중국이 요즘 김치가 자기네 나라꺼라고 우기던데 이런 시기에는 조심해야 하지 않았나 싶네요...

참고로 지금은 영상을 내려서 없습니다.

 

이럴때마다 생각나는 말이 있네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Comments